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소리석증 원인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17:17

    포석증에 대해 들어보신 분 계세요?건강 진단을 받았을 때 후석증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만. 후석을 발견해도 증상이 없고 아무런 통증을 느끼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후석이 후관을 막아 심한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오노 씨는 후석증의 원인과 후석증의 치료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뒷돌증이란?


    >


    뒷돌은 뒷골(담즙) 성분이 단단하게 굳어 지괴를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즙이란 간에서 만들어지는 소화액으로, 뒷관을 거쳐 뒷주머니에 들어 농축되어 저장됩니다. 식사를 하면 뒤낭이 수축해 후즙을 십이지장으로 내보내게 되고, 이렇게 해서 후즙은 섭취된 지방을 녹여 소화와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한다.주로 뒷돌은 뒷주머니에 콜레스테롤, 뒷즙 색소, 칼슘염 등의 결정체와 약간의 단백질 성분이 엉킨 것으로 콜레스테롤에 의한 경우가 가장 흔하다. 뒷돌이 생기는 것을 뒷돌증이라고 하며, 간과 후낭 질환에 의한 염증이나 물질의 정체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차석증의 원인


    >


    담석증의 원인은 1차적으로 서구화된 식단의 영향이 큽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이죠. 담석증은 콜레스테롤성과 색소성 담석으로 구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담즙 속에 1정 성분이 과잉 도에고 나쁘지 않교루핌가 자결이 형성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색소성 담석은 주로 60대 이하 고연령층에 많이 나쁘지 않은 다나카입니다. 콜레스테롤성 담석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나쁘지 않고 색소성보다 발생률이 높습니다. 대부분 담석증 환자가 콜레스테롤에 속하게 되는 것입니다. 색소성 담석은 기생충이 나쁘지 않고 세균 감염 등의 위생 환경과 관계가 있는데요. 식생활이 고단백, 고지방, 고열량식으로 바뀌고 위생환경이 개선되면서 콜레스테롤성 담석이 급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담석증 치료비결 - 경구 약물 투여에 의한 용해 요법 - 직접 접촉에 의한 용해 요법 - 외과적 치료: 담낭 제거술


    >


    담석증의 치료는 증상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증상이 없는 담낭담석은 치료하지 않고 경과를 관찰한다. 증상이 없더라도 석회화가 있거나 당뇨병으로 담낭 기능이 없어진 경우, 초음파 상담석과 다같이 담낭벽에 변화가 있는 경우, 다른 질환으로 복부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수술로 담낭을 제거한다.담석증의 증상이 심한 경우 수술을 통해 제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담석은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담낭이 자신이 가는 모서리를 막으면 상복부에 심한 통증을 먼저 일으킵니다. 그런 경우 구급차에서 진통제를 맞는 경우가 많아 담낭 절제수술을 권할 것이다.



    >


    달소리 낭암 환자의 절반 이상이 달소리석이 발견된다고 하며, 달소리 낭염 또는 달소리 도염과 같은 심한 합병증이 발생할 경우 생명이 위험하므로 달소리석은 가능한 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러나 다소리석 자체가 다소리 낭암을 일으키지 않으며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합병증은 나쁘지 않고 나쁘지는 않으므로 모든 환자가 다소리 낭 절제술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다소 이석증 원인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름진 음식과 고열량식을 피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열이 있고 상복부 통증이 일어나는 경우, 요즘 식후에 체하거나 아프지 않기 때문에 상복부 불쾌감이 생긴 경우에는 확실하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